환경디자인

환경디자인

지역 관광활성화 사업

지역 관광활성화 사업

기존 지역 관광활성화 사업의 문제점
  • 지역문화 및 이벤트성 체험공간 부재

  • 특화 먹거리, 동선계획 X

  • 홍보·마케팅 부족으로 낮은 인지도

관광 스토리텔링의 필요성
지역의 정체성을 부각시키는 저비용 고효율 관광 콘텐츠 창출
지역관광의 자연친화적이며 문화적인 접근을 실현하는 원천소스(OSMU)의 중요성 인식
다양한 고객의 관광수요를 충족하는 지역 홍보 및 정보제공 효과
지역 특화 소재를 활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융합형 관광상품 개발
관광 스토리텔링의 핵심 성공요소

‘스토리텔링’을 기반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 및 관광기반 시스템구축

주거 환경 개선사업

주거 환경 개선사업

기존 주거 환경 개선사업의 문제점
  • 콘텐츠 부재

  • 지역민의 의견 수렴x

  • 고유의 특성 사라짐

원천소스 발굴
  • 문화유산 등 지역 특사 소재 조사
  • 특화 소재 원천소스 (OSMU) 스토리의 발굴
콘텐츠 결합
  •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
수요 네트워크
  • 수요자와 공급자의 소통 플랫폼
  • 발굴된 콘텐츠와 문화관광 연계

방문자와 마을이 상호작용을 하면서
공감의 스토리를 만들어 갑니다.

관광 스토리텔링의 핵심 성공요소